● Time.deltaTime
=> 한 프레임간 경과시간을 초단위로 설정
● this.transform
=> 해당 컴포넌트가 Add되어있는 gameObject의 Transfrim 컴포넌트를 참조 의미
● this.transform.position
=> Transform의 월드위치의 Vector3값 의미
● this.transform.forward
=> 해당 gameObject의 Transform의 World좌표 정면 Vector3의미
=> left : 좌, right : 우, up : 상, down : 하
● Local Vector3 = this.transform.InverseTransformDirection(World Vector3)
=> World Vector3기준 방향 좌표계를 Local Vector3 기준의 방향 좌표계로 치환 후 반환
● World Vector3 = this.transform.TransformDirection(Local Vector3)
=> Local Vector3기준 방향 좌표계를 World Vector3 기준의 방향 좌표계로 치환 후 반환
=> InverseTransformDirection 과 TransformDirection 서로 반대 의미
=> "방향"을 의미
● Vector3.Distance(A, B)
=> Vector3 A와 Vector3 B의 거리
● vector.Normalize()
=> 해당 vector의 길이를 정규화
● vector.magnitude
=> 해당 vector의 길이를 알려준다
● vector.sqrMagnitude
=> 해당 vector의 길이의 제곱을 의미
● this.gameObject.GetComponent<ComponentType>()
=> gameObject의 Add된 Component를 참조
=> gameObject 생략가능
'Unity3D > Problem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ESTful API (0) | 2021.09.30 |
---|---|
대리자(Delegate)_콜백 메서드 (0) | 2021.09.28 |
2020.10.28 3단 공격모션 구현 (0) | 2020.10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