● Time.deltaTime

    => 한 프레임간 경과시간을 초단위로 설정

 

● this.transform

    => 해당 컴포넌트가 Add되어있는 gameObject의 Transfrim 컴포넌트를 참조 의미

 

● this.transform.position

    => Transform의 월드위치의 Vector3값 의미

 

● this.transform.forward

    => 해당 gameObject의 Transform의 World좌표 정면 Vector3의미

    => left : 좌, right : 우, up : 상, down : 하    

 

● Local Vector3 = this.transform.InverseTransformDirection(World Vector3)

    => World Vector3기준 방향 좌표계를 Local Vector3 기준의 방향 좌표계로 치환 후 반환

 

● World Vector3 = this.transform.TransformDirection(Local Vector3)

    => Local Vector3기준 방향 좌표계를 World Vector3 기준의 방향 좌표계로 치환 후 반환

    => InverseTransformDirection 과 TransformDirection 서로 반대 의미

    => "방향"을 의미  

 

● Vector3.Distance(A, B)

    => Vector3 A와 Vector3 B의 거리 

 

● vector.Normalize()

    => 해당 vector의 길이를 정규화

 

● vector.magnitude

    => 해당 vector의 길이를 알려준다

 

● vector.sqrMagnitude

    => 해당 vector의 길이의 제곱을 의미

 

● this.gameObject.GetComponent<ComponentType>()

    => gameObject의 Add된 Component를 참조

    => gameObject 생략가능

 

 

'Unity3D > Problem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ESTful API  (0) 2021.09.30
대리자(Delegate)_콜백 메서드  (0) 2021.09.28
2020.10.28 3단 공격모션 구현  (0) 2020.10.28

+ Recent posts